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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제와 경영

조직의 성패를 가르는 항목들...

■ 커뮤니케이션 기본틀
• What? 무엇이 검토되고 있는가?
• So What? 검토되어야 할 이유는?
• Now What? 어떤조치가 필요한가? 유념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?

■ 엘리베이터 스피치
• 우리의 프로젝트나 제안은 ㅇㅇㅇ에 관한것이다.
• 그것이 회사에 중요한 이유는 ㅇㅇㅇ이다.
• 이것이 당신에게는 ㅇㅇㅇ을 의미한다.
• 당신이 여기에 도움을 줄수 있는 방법은 ㅇㅇㅇ이다.
■ 팀을 이끄는 방법
• 인력을 적재적소에 배치하라.
• 적합하지 않은 인력은 즉시 교체하라.
• 부가가치를 올리는 방법을 재정립하라.
• 진정한 팀워크가 생기도록 이끌어라.
■ 목표달성 유도 모델, GAPS
• Goals 스스로가 생각하는 목표
• Abilities 스스로 생각하는 능력
• Perception 조직의 인식
• Standard 능력과 실적을 올리는데 필요한 기준
■ 팀코칭, 팀워크에 필요한 요소 GRPI
• Goals 목표
• Roles and Responsibilities 역할과 책임
• Plans and Processes 계획과 프로세스
• Interpersonal Norms 대인관계 규범
■ 성과향상 코칭, GROW 접근법
• Goal,목표 : 무엇을 이루려고 하는가? 그 성취가 어떤변화를 가져오는가?
• Reality,현실 : 현상황은 어떤가? 지금까지 어떤시도를 했는가?
• Options,대안 : 그외 어떤시도가 가능한가? 그 대안들의 장단점은 무엇인가?
• Will,실행의지 : 그다음의 한두단계는 무엇인가? 기한내에 무엇을 하기로 했는가?